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에른 뮌헨이 로벤과 리베리의 작별 인사로 분데스리가 챔피언에 등극했다.

스포츠

by 땡전한푼 2019. 5. 20. 11:33

본문

Frank Ribery는 독일 거인과의 마지막 경기를 마친 후 분데스리가 트로피를 들고 축하한다

(CNN) 아르헨 로벤과 프란크 리베리는 독일에서 동화 같은 작별을 고하며 바이에른 뮌헨이 프랑크푸르트를 꺾고 7연패를 달성했다. 로벤과리베리는 각각 10년, 12년 동안 이 클럽에서 활동하며 2013년 수많은 국내 타이틀과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의 분데스리가 캠페인이 기정 사실화되었지만, 이번 시즌은 많이 달랐다.

 

바이에른은 최종전까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밀려났는데, 한 단계에서는 1위 라이벌에게 9점 차로 앞서고 있었다. 도르트문트는 보루시아 뭰헨 글래드 바흐를 꺾어야 했고 프랑크푸르트가 2012년 이후 첫 리그 우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바이에른을 이길 수 있기를 바랐다. 도르트문트는 2대 0으로 승리하며 거래를 끝냈고, 3분 동안 프랑크푸르트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세바스찬 할러의 50분간의 파업은 킹리 코만의 조기 개막을 취소하여 도르트문트에게 약 64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희망의 빛을 주었다. 그러나 180초도 채 지나지 않아, 다비드 알라바는 레나토 산치스가 3분 후에 성공하기 전에 바이에른의 리드를 회복했다. 그때 로벤과 리베리는 '로베리'라고 다정하게 불리며 그들의 수호신인 코만과 세르게 그나브리 대신 마지막으로 알리안츠 아레나 투구에 들어갈 때였다.

 

리버리는 케빈 트랩 골키퍼에게 빠른 발을 내디딘 뒤 골키퍼 케빈 트랩을 향해 공을 능숙하게 들어 올린 뒤 로벤이 5번째 골이자 마지막 골을 간단하게 성공시켰다. 리베리가 득점을 기뻐한 것도 그런 점이었다. 그는 축하하기 위해 셔츠를 벗었다는 이유로 예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심판에게 포옹까지 해 주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